티스토리 뷰

거침마당 박명수 그리고 이말년의 피튀는 배틀이 화제입니다. 공중파 방송은 아니고 카카오TV 오리지널에서 신규 론칭한 토크 배틀 예능인데요. 중재자로는 아침마당 출신의 이금희 전 아나운서가 자리잡았습니다. 최근 거침마당이 화제되는 이유, 뭘까요?

거침마당 박명수 이말년 이금희, 화제되는 이유?


거침마당의 의미부터 살펴보면?


거침마당은 거성 박명수, 그리고 침착맨 이말년의 앞자 두개를 따온 것 같습니다. 여기에 아침마당 출신의 안방마님 이금희 전 아나운서의 '마당'이 붙어서 착착 붙는 이름 거침마당이 완성되었습니다.

거침마당은 시사 토론의 포맷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알고보면 그냥 박명수와 이말년이 특정 주제로 다양한 수다를 떠는(?) 그런 방송입니다.

중간에 이금희 씨는 둘 간의 논쟁이 치닫기 시작하면 중재를 하는 역할을 주로 맡고 있습니다. 여기에 즉석 SNS 라이브를 통해서 시민들이 매회 참여해서 특정 주제에 대한 언급을 함께 나눕니다.

이건 예전 MBC 대표 시사프로그램 100분 토론의 그 패널 인터뷰를 생각하면 정확할 것 같습니다.

 

유튜브 침착맨 VS 주호민의 포맷을 가져온 듯


어디서 낯익은 포맷이다 했더니 바로 이말년이 운영중인 <침착맨> 유튜브 채널에서 주호민과 이말년이 어이없는 주제를 가지고 논리대결을 펼치던 모습 그대로입니다.

여기에 호통으로 유명한 개그맨 박명수가 합류하여 좀 더 다이나믹한 공중파 예능 느낌을 함께 연출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말년은 이미 본인의 개인 유튜브를 통해서 한 주제로 어떻게 썰을 풀고, 다양한 엉터리 논리를 정말 그럴싸하고 웃기게 포장하는지 이미 대단히 많이 학습된 모델입니다.

궁금하신 분은 유튜브 침착맨을 찾아보시면 그가 얼마나 썰(?)을 잘 푸는지 바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거침마당>은 일상 속의 시시콜콜한 주제를 놓고 침착맨 이말년과 박명수가 끝판을 벌이는 토론 예능입니다.

 

거침마당의 인기 요인은 이것?


거침마당의 박명수, 이말년, 이금희는 참 신선한 조합입니다. 박명수 씨가 웹 예능에 진출한 것이 일단 의외인데, 역시 베테랑 개그맨이라 상당히 안정적으로 프로그램의 재미를 뽑아내고 있습니다.

이말년은 뭐 유튜브에서는 알아주는 코믹감 높은 패널이니 설명할 것도 없구요.

여기에 특별히 <아침마당>으로 단아하고 정갈한 이미지만 고수하던 이금희의 난장 토론 참여가 의외성을 보여줍니다. 이금희 아나운서는 아침마당을 떠나서 좀 더 자유롭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또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이 셋의 조합을 누가 생각했는지 모르지만, 삼각 트리오로 티격태격 정말 괜찮은 토크쇼 콤비입니다. 거침마당이 매회 높은 조회수를 보여주는 것은 이 세명의 특별한 케미 덕분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거침마당이 다룬 주제들은?


거침마당은 말 그대로 우리 일상에서 쉽게 마주할 수 있는 가벼운 주제들에 대해 난삽하게 싸우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동안 다룬 주제들 몇가지를 꼽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자녀들이 방문 잠그는 거 괜찮은가?
  • 형제자매끼리 애정 표현이 가능한가?
  • 직장인 회식문화, 피할 것인가 즐길 것인가?
  • 가족 단톡방, 진짜 꼭 필요해?

위에서 보시듯 정말 우리 일상에 사소한 이야기들이지만 막상 들이면 한번쯤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은 그런 주제들임은 틀림 없습니다.

전혀 색다른 시도를 하고 있는 거침마당 박명수 이말년 이금희 세 사람의 좋은 행보를 기대하겠습니다. #거침마당 박명수


이시원 결혼발표, 예비신랑 직업 놀라워

 

이시원 결혼발표, 예비신랑 직업 놀라워

이시원 결혼발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서울대 출신 배우로 유명세를 탄 이시원의 결혼 상대자는 일반인인데요. 일반인 치고는 사람들이 선망하는 직업의 소유자라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이

life36.tistory.com

장근석 1위, 숨은 진짜 비결?

 

장근석 1위, 숨은 진짜 비결?

장근석 1위 소식이 코로나와 올림픽으로 어수선한 일본 열도를 흔들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장근석은 최근 군 대체복무를 마치고 복귀한 바 있는데요. 한국보다 일본에서 먼저 좋은 소식이 들려

life36.tistory.com

손흥민 재계약, 토트넘에 잔류하나?

 

손흥민 재계약, 토트넘에 잔류하나?

손흥민 재계약이 거의 유력하다는 토트넘 구단의 입장이 있는데요. 반면 손흥민의 파트너 케인은 이적이 유력시 되고 있습니다. 과연 상황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손흥민 재계약, 토트넘에 잔

life36.tistory.com

기성용 반박, 진짜 진실은?

 

기성용 반박, 진짜 진실은?

기성용 반박 또 한차례 발표되었습니다. 최근 학창시절 성폭력 의혹이 제기되었던 기성용 선수. 하지만 상대측 A씨가 2달이 넘도록 이렇다할 증거를 제출하지 못하고 있으며, 경찰 조사에 응하

life36.tistory.com

김정화 사과, 남편 동성애 발언 파문

 

김정화 사과, 남편 동성애 발언 파문

김정화 사과가 SNS를 통해서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직접 잘못은 아닌 남편의 이 발언 때문이었는데요. 과연 남편이 어떤 말을 했기에 이처럼 누리꾼들의 뭇매를 맞고 사과하게 된 것인

life3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