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퀴아오 은퇴

세계적인 필리핀의 복싱 스타 매니 파퀴아오가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1995년 데뷔 이후 세계 복싱 사상 최초 8체급을 석권하고 지금은 필리핀의 현역 상원의원인 파퀴아오가 이날 은퇴를 발표한 것인데요.

파퀴아오 은퇴 소식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14분 길이의 영상을 공개하고 "내 복싱 글러브를 내려놓으며 전 세계, 특히 매니 파퀴아오를 응원해준 필리핀 국민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다"면서 "굿바이 복싱"이라고 발언했습니다.

그러면서 "복서로서의 내 시간이 끝났다는 것을 받아들이기 힘들었다. 오늘 은퇴를 선언한다"고 파퀴아오 은퇴를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26년 간 12차례 세계 타이틀을 거머쥐었던 파퀴아오는 통산 72전 62승 8패 2무의 전적을 뒤로하고 선수 경력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62승 가운데 무려 39승은 KO승이었으며, 23승은 판정승이었던 진기록의 소유자인 파퀴아오.

파퀴아오 은퇴 소감으로 "우리 가족이 절박할 때 너(복싱)는 우리에게 희망을 주었고 가난에서 벗어날 기회를 주었다"면서 "덕분에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었고, 많은 삶을 바꿀 수 있다는 용기를 얻었다. 나의 삶을 바꿔줘서 고맙다"고 말했습니다.

파퀴아오 은퇴는 내년 5월 필리핀 대선에 도전하기 위한 것이 진짜 이유입니다. 파퀴아오는 자신의 전 국민적 인기를 바탕으로 하원의원, 상원의원을 거쳐 이제 마지막으로 대선 행보에 나서게 되는 것입니다. #파퀴아오 은퇴

보이스 100만 돌파, 이 공약을 진짜로?

 

보이스 100만 돌파, 이 공약을 진짜로?

보이스 100만 변요한 주연의 범죄 액션 영화 '보이스'가 100만 관객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29일 배급사 CJ ENM에 따르면 '보이스'는 이날 오후 2시30분께 누적 관객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하

life36.tistory.com

이정재 인터뷰, 오징어게임 뒷이야기

 

이정재 인터뷰, 오징어게임 뒷이야기

이정재 인터뷰 배우 이정재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으로 성공적인 연기 변신을 했습니다. 강렬함을 벗고 소시민으로 돌아온 그는 벼랑 끝에 몰린 중년 남성 기훈으로 파격 변신했는데,

life36.tistory.com

김윤아 해명, 착취 논란 진실

 

김윤아 해명, 착취 논란 진실

김윤아 해명 밴드 자우림의 보컬 김윤아가 자녀 용돈 논란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김윤아 해명은 지난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 이야기를 한 번 정정하고 싶었는데 마침 다시 기사화된 것을

life3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