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민지 자격정지, 도쿄올림픽 물거품

후배 괴롭힘 논란을 빚은 여자 사격 국가대표 김민지(32)가 도쿄올림픽 출전을 앞두고 12년 자격정지라는 강력한 징계를 받았어요.

관련 단체인 대한사격연맹은 지난달 김민지에게 수년 간 폭언 등 괴롭힘을 당했다는 한 선수의 피해 주장을 확인했고, 지난 2일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어 김민지에게 12년 자격정지 징계를 내리기로 결정했습니다.

김민지는 사격 국가대표인 남편 A와 지방 실업팀 소속 B선수와 함께 특정 선수 1명을 수년 간 괴롭힌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조사 과정에서 합숙 규정 위반도 함께 드러났습니다.

후배 괴롭힘에 가담한 김민지의 남편 A에게는 11개월 자격정지, B선수에게는 3년 자격정지 처분이 내려졌어요.

12년 자격정지 처분을 받은 김민지는 징계가 확정될 경우 2033년까지 사격 선수로 활동할 수 없기 때문에 도쿄올림픽 참여가 불발된 위기에 처한 것입니다.

김민지는 징계 결정을 전달받은 후 일주일 안에 대한체육회에 재심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재심 결과에 따라 징계 내용은 변경될 수 있지만, 도쿄올림픽 출전은 물거품이 되고 말았어요.

김민지는 앞서 지난 4월 열린 도쿄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여자 스키트 종목 1위를 차지하며 올림픽 출전권을 따낸 바 있지만, 이처럼 김민지의 출전이 불발됨에 따라 사격연맹은 대체 선수를 찾을 계획입니다.

국내 여자 스키트 사격 1인자로 꼽히는 김민지는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서 개인전 금메달과 단체전 은메달을 목에 걸었는데요. 김민지는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스키트 개인전·단체전 은메달,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스키트 동메달 등 아시안게임에서 5개의 메달을 획득한 바 있는 베테랑 대표 선수입니다. #김민지 자격정지


엑소 1위, 돌풍 놀라운 이유?

 

엑소 1위, 돌풍 놀라운 이유?

엑소 1위, K-pop 돌풍 ‘K-POP 킹’ 엑소(EXO)가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차트를 휩쓸었어요. 지난 7일 공개된 엑소 스페셜 앨범 ‘DON’T FIGHT THE FEELING (돈트 파이트 더 필링)’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life36.tistory.com

유상철 별세, 안타까운 진짜 이유

 

유상철 별세, 안타까운 진짜 이유

유상철 별세, 안타까운 진짜 이유 유상철 전 인천유나이티드 감독이 7일 별세했다는 비보가 전해졌습니다. 유상철 전 감독은 지난 2019년 췌장암 진단을 받은 뒤 치료에 전념해 왔으나 최근 병

life36.tistory.com

박정민 폐업, 안타까운 진짜 이유

 

박정민 폐업, 안타까운 진짜 이유

박정민 폐업, 안타까운 이유 코로나19로 많은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배우라고 해도 뾰족한 수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배우 박정민이 직접 운영하던 서점을 폐업한다는 소식을

life3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