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위험도 상향

대한민국 정부가 지난주(11.21∼27) 신종 코로나19 유행 위험도가 전국 단위에서 ‘매우 높음’이라고 진단하고 공지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높음’ 단계에서 한 주 만에 코로나위험도 상향 조치로 위험 등급을 최고 단계로 상향 조정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역별로 보면 수도권의 유행 위험도는 ‘매우 높음’이고, 비수도권은 ‘중간’이라고 분석하고 있는 상황인데,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9일 코로나19 주간 위험도 평가 결과를 이같이 발표한 것입니다.

방대본은 직전주(11.14∼20) 전국 위험도를 ‘높음’이라고 평가했는데 바로 이어서 코로나위험도 상향 조치가 한주만에 1단계 더 오르면서 최고 단계인 ‘매우 높음’ 단계에 도달하고만 것입니다.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위험도 역시 각각 직전주에 이어 2주 연속 ‘매우 높음’, ‘중간’을 이어가는데, 방대본은 특히 이같은 상황에서 추가적인 일상화 단계 이행이 불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방대본 관계자는 이날 브리핑에서 코로나위험도 상향 배경에 대해 “국내 상황이 급격히 악화되고 있다. 추가적인 일상화 단계 이행은 불가능하다”며 “악화 추세를 최소화하기 위한 특별방역강화대책 시행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방대본은 지난 17일 코로나19 위험도를 3개 영역에서 중환자실 병상 가동률, 주간 위중증 환자 수, 60세 이상 확진자 비율 등 17개 평가 지표로 나누어 매우 낮음·낮음·중간·높음·매우 높음 등 5단계로 평가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특히 이번 상향은 대부분의 국민이 백신접종을 완료했음에도 연일 4천명을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며 국민들에게 충격과 좌절을 주고 있는 것이 문제입니다. #코로나위험도 상향


한소희 출연확정, 왜 이 작품에?

 

한소희 출연확정, 왜 이 작품에?

한소희 출연확정 배우 한소희 출연확정 소식이 전해졌는데, 박형식 배우와 함께 로맨스 뮤직시네마 ‘사운드트랙#1’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내년 공개 예정인 ‘사운드트랙#1’은 20년 지기 절

life36.tistory.com

김연경 일침, 저격 대상은 여기

 

김연경 일침, 저격 대상은 여기

김연경 일침 배구선수 김연경이 SNS를 통해서 여자배구에 대해 일침을 날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연경은 22일 자신의 트위터에 “겉은 화려하고 좋아 보이지만 결국 안은 썩었고 곪았다는걸

life36.tistory.com

제트썬 해명, 갑질 논란 진실?

 

제트썬 해명, 갑질 논란 진실?

제트썬 해명 스우파 출신 댄서 제트썬(김지선)이 누리꾼의 해명 요구에도 침묵하고 있어 논란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제트썬의 인스타그램에는 20일 현재 해명과 입장을 요구하는 누리꾼들의 댓

life3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