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조선 해명

최근 TV조선이 방송 관계자와 방송 출연자를 우선 접송시켜 달라는 제안을 방통위와 문체부에 요청한 것이 알려져 국민들의 뭇매를 맞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TV조선의 해명 공식입장이 발표되었습니다. TV조선은 20일 오후 공식입장을 통해 앞서 비난을 받은 백신이기주의 논란에 대해 적극 해명하고 있는데요.

얼마전 TV조선은 프로그램 '뽕숭아학당'에서 확진자가 연거푸 나온다는 이유로 방송통신위원회와 문화체육부에 백신 우선 접종을 제안해 국민들로부터 큰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TV조선 측은 "방송 출연자 및 방송종사자에 대한 백신 접종 제안은 단순히 TV조선 프로그램의 출연자와 스태프만을 위한 요청이 아닌 모든 방송 종사자를 위한 요청"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이어서 "'뭉쳐야 찬다', '뽕숭아학당', '리더의 연애' 등 다수의 프로그램 제작과정에서 발생한 연쇄 감염 사례에서 보듯, 정부의 방역수칙을 지키고 촬영 전후로 철저한 방역을 시행해도 잠복기의 출연자가 있을 경우, 감염을 막을 수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마스크를 쓰지 않고 촬영에 임하는 출연자들의 안전이 위협받을 수밖에 없습니다"라고 이야기 했는데요.

또 "방송 촬영 현장은 보통 50~100명의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90% 이상의 인력이 프리랜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카메라, 조명, 음향, 장비, 스타일리스트 등 다양한 업종의 인원이 각 방송국의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이합집산합니다. 따라서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다양한 경로를 통한 대규모 감염이 우려됩니다"라고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이는 프리랜서들의 생계와도 직결되는 문제라며 방송종사자들의 사명감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끝으로 TV조선은 "방송 출연자 및 방송종사자들의 백신 접종 제안을 드린 것은 이러한 방송제작 현장의 안전문제가 절박함을 전달하고, 출연자들과 방송종사자들을 보호하면서 코로나 국면에서 방송을 통해 위로를 받고 있는 시청자들의 보편적인 시청권을 지키기 위한 대책의 필요성을 건의한 것입니다"라고 해명했는데요.

"대한민국 방송계 전체의 안전확보를 위한 제안을 특정 방송국 이기주의나 백신이기주의로 호도하거나 곡해하지 말아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라고 강조하며 글을 마무리 했습니다. #TV조선 해명


하니 확진, 충격적인 진짜 이유?

 

하니 확진, 충격적인 진짜 이유?

하니 확진 충격 연예계의 잇따른 코로나 19 확진세가 심상치가 않은데요. 이번에는 가수 겸 배우 하니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20

life36.tistory.com

슬리피 결혼발표, 예비신부 진짜 정체?

 

슬리피 결혼발표, 예비신부 진짜 정체?

슬리피 결혼발표 가수 슬리피가 결혼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슬리피는 19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결혼은 남의 일이라고 생각했던 내가 소중한 인연을 만나 미래를 약속하게 되었다

life36.tistory.com

영탁 확진, 충격적인 진짜 이유?

 

영탁 확진, 충격적인 진짜 이유?

영탁 확진 충격 가수 영탁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충격의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장민호에 이어 '뽕숭아학당' 내 두 번째 확진자로 결정이 된 것입니다. 19일 소속사 뉴에라프로젝트는 T

life3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