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이지 승소

그룹 모모랜드 출신 데이지가 본인 소속사 MLD엔터테인먼트(이하 MLD)를 상대로 제기한 정산금 지급 소송에서 일부 승소해 화제입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84단독(김홍도 판사)은 최근 데이지가 MLD를 상대로 제기한 정산금 지급 소송에서 "MLD는 데이지에게 7,926만원을 지급하라"며 원고 일부 승소 판결을 내렸는데요.

MLD는 2016년 7월 모모랜드 선발 과정을 담은 서바이벌 프로그램 '모모랜드를 찾아서'를 방송한 바 있으며, 당시 데이지는 최종 데뷔 멤버로 선정되지 못했으나 다음해 4월 팀에 합류하게 됐습니다.

이에 MLD는 '모모랜드를 찾아서' 제작 비용 중 6,600만원을 데이지의 정산에서 공제했으나, 데이지는 "부당이득"이라며 소송을 제기한 것입니다.

법원은 "계약의 효력은 계약이 성립된 날로부터 발생하므로 6,600만원을 정산시 공제한 것은 부당하다. 정산시 지급하지 않은 1,300만원도 지급해야 한다"고 데이지 승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MLD 측은 데이지 승소 판결에 대해 "이미 항소한 상태"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데이지는 '어마어마해'부터 새 멤버로 투입돼 2019년 2월 아이콘 송윤형과의 열애설에 휘말린 바 있으며, 이후 건강과 개인적인 사유 등을 이유로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이후 데이지는 '모모랜드를 찾아서' 탈락 여부와 관계 없이 멤버로 내정돼 있었다며 데뷔 조작설을 제기하고 나섰고, 소속사 측은 이를 적극 부인하며 오히려 데이지의 모친으로부터 수차례 협박을 당했다고 맞선 바 있습니다.

이번 데이지 승소는 약자인 아이돌 멤버가 소속사를 향해 소송을 해서 승리한 사례라는 점에서 아주 놀랍고 이례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 승소


이시언 사칭계정, 충격의 대화내용

 

이시언 사칭계정, 충격의 대화내용

이시언 사칭계정 배우 이시언이 이시언 사칭계정에 대해 주의를 당부하는 글을 올려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배우 이시언은 11일 인스타그램에 이시언 사칭계정을 언급하며 “이른 저는 이 계정

life36.tistory.com

임영웅 김희재 하차, 충격적인 진짜 이유?

 

임영웅 김희재 하차, 충격적인 진짜 이유?

임영웅 김희재 하차 TV조선 ‘뽕숭아학당’이 임영웅, 김희재 하차에 대한 별다른 언급 없이 방영하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6일 방송된 ‘뽕숭아학당’에서는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life36.tistory.com

정호연 1위, 오징어게임 초대박 수혜

 

정호연 1위, 오징어게임 초대박 수혜

정호연 1위 '오징어 게임' 신드롬이 12일째 지속 중인 가운데, 배우 정호연 1위로 오징어게임 인스타 팔로워 증가의 최대 수혜주가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5일 기준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에

life3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