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일본 산사태, 충격적인 사실?

오늘의 생활 2021. 7. 4. 10:49

일본 산사태

일본 시즈오카 현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행방불명된 주민 가운데 10명이 극적으로 구조됐지만 아직도 20여 명이 실종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안타깝게도 2명은 이미 숨진 것으로 전해졌는데, 스가 총리는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추가적인 산사태를 우려하여 경계 태세를 당부했습니다.

산에서 내려온 엄청난 양의 토사가 폭우와 섞여 빠른 속도로 쏟아지면서 마을과 도시를 덮쳤는데요, 많은 집들이 무너져내리며 부서졌고, 차량은 전복되거나 진흙으로 뒤덮였습니다.

버스들도 토사와 진흙 속에 파묻혀 도시 기능이 마비된 가운데, 집안에 갇힌 주민들이 구조를 요청합니다. 어제 오전, 일본 시즈오카현 아타미시에서 발생한 산사태는 심각한 인명피해를 낳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주민 180여 명이 긴급 대피했고 2천800여 가구가 정전 피해를 입을만큼 피해가 큰 상태로 최대 300채의 주택이 무너지거나 침수됐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처럼 일본도 현재 장마 전선의 영향으로 시즈오카와 가나가와, 지바 현 등에는 최대 500㎜의 폭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산사태가 난 지역에는 꼬박 이틀간 320㎜가 넘는 비가 내려 관측 이래 7월 기준으로 가장 많은 폭우를 기록했다는데요.

시즈오카현 모리마치는 기상 관측 사상 하루 최대인 340㎜의 강수량을 기록해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근 하라쓰카시에서는 6개 하천이 범람할 위험이 커져 약 20만 명의 주민에게 '긴급안전확보'가 발령되기도 했습니다.

일본 정부가 최근 변경한 재해 경계수위 중 가장 높은 5단계로 이번에 처음 발령되어 보통 피해규모가 아님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긴급 대책회의를 소집한 스가 총리는 국민의 생명을 최우선시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경계 태세를 갖춰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일본 산사태


임백천 확진, 충격적인 진짜 이유?

 

임백천 확진, 충격적인 진짜 이유?

임백천 확진 방송인 임백천(63)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아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3일 KBS의 공식 발표에 따르면 KBS 2라디오 '임백천의 백 뮤직' 진행자인 임백천이 이날 오

life36.tistory.com

남경민 결혼, 남편의 정체는?

 

남경민 결혼, 남편의 정체는?

남경민 결혼 과거 세친구 등 시트콤에서 활약한 배우 윤다훈의 딸 배우 남경민(34)의 결혼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예비신부 남경민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코로나로 맘고생을. 이제 진

life36.tistory.com

2021년 대체공휴일, 추가로 쉬는 날 정리

 

2021년 대체공휴일, 추가로 쉬는 날 정리

2021년 대체공휴일, 추가로 쉬는 날 정리 코로나19로 인한 내수침체를 극복하고자 기획된 대체 공휴일 확대 추진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제1소위원회를 통과했다는 소식입니다. 만약

life36.tistory.com

 

반응형
댓글